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오늘 월대천에 다녀왔다. 애월집에 갈때마다 항상

지나가던 곳이였던데, 이런곳 인지.....왜 몰랐을까....;;;;

 

"월대" 라는 말이 외도천변에 인접해 있는 평평한 대를

일컫는다고 하고, 5백여년된 팽나무와 해송이 휘늘어져

반달지형과 달이 뜰 때 물위에 비치는 달빛이 장관이여서

달그림자를 즐기던 누대라는 뜻에서 월대라고 한다고 한다.

이 곳도 쇠소깍 처럼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곳이라고 한다.

 

 

 

우선 안내표지판을 보고 월대교 기준으로 한바퀴 돌아보기로 했다.

올라갈땐 오른쪽, 내려올땐 왼쪽~

 

 

 

입구쪽은 여느 포구같이 작은 모래밭이나 방파제가 있었다.

이윽고 산책로가 보여서 올라갔는데, 고목들이 내천 주위로 자리잡고 있었다.

 

아~ 찾아보니 7월경에는 "월대천축제" 를 한다고 한다.

(음..물을 보아하니 장마끝나면 충분히 재미있겠군...)

 

 

 

공터 곳곳에 보리를 심어놔서 산책로가 꽉 채워진 느낌이였다.

 

 

 

 

 

처음에 다리가 하나 보였는데 여기가 월대교인지는 모르고,

그냥 운치있게 생겼네~~하고 지나감...~~;;

 

외도실내수영장도 있었고, 여기는.. 무슨...펌프장이라고 되어있었는데...

용천수 펌프장인가...?

상당히 물이 맑아보였다. 수영금지, 쓰레기금지 라고 푯말이 있었음.

 

 

 

 

 

 

외도운동장에서 턴해서 다시 월대교로 걸어 갔다.

왼쪽길에는 꽃잎이 떨어지기 시작한 벚꽃나무가 있었는데,

벚꽃잎 떨어진 모습이 참 예술이더라...

 

 

 

 

버들나무도 몇 그루 심어져 있었는데

그네만 있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산책로를 지나 다시 포구 근처로와 잠시 풍경을 구경했다.

실제 은어, 뱀장어, 밀어, 갈문망둑, 숭어 등 다양한 어종이 있다고 하는데,

바닷물속을 들여다보니까 오~~뭔가 떼지어 돌아다니더라~ㅎㅎㅎ

물 밖으로 파닥 거리기도 하고~ㅎㅎㅎ

 

 

 

 

벤치에 잠시 앉아 햇빛도 쐬고,

잔잔한 물결 바라보는게 기분 좋았다.~~ㅎㅎㅎㅎ

 

포스팅 마지막은 움짤로 마무리~ㅋㅋ

(드루와~~월대천으로 드루와~~ㅎㅎ)

 

 

 

 

 



 



블로그 이미지

겐타쓰

,